부산항대교 불꽃 축제를 기다리며- 2016년 5월 27일

 ★ 필독! 저작권에 대한 공지사항입니다. (Copyright Notice)




제 2회 부산항대교불꽃축제

2016년 5월 27일 금요일 저녁 9시부터 20분간 2만발의 아름다운 불꽃놀이가 부산항대교와 북항일원에서 펼쳐집니다.


2015년 5월 29일 부산항대교의 안전을 염려하며 시행된 1회 부산항대교불꽃축제와 광복 70주년 기념 불꽃축제에서 안전하다는 판단아래 올해는 축제시간도 늘이고 불꽃의 수도 늘려 보다 화려하고 웅장한 불꽃 축제가 기대됩니다.


부산항대교 불꽃 축제를 볼 수 있는 포인트는 부산항 대교가 보이는 영도와 중구 동구의 산복도로, 천마산, 황령산 등 광안대교 불꽃 축제보다는 더 많은 지역에서 관람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2015년 두차례 있었던 부산항대교 불꽃 축제 사진을 보며 이번 불꽃 축제에서 어디에서 어떻게 담을까 생각해 봅니다.



1. 만리산 전망대 ( 제1회 부산항대교 불꽃 축제)

이곳은 산복도로 동쪽끝에 있는 조그마한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는 불꽃을 쏘아올리는 바지선의 위치가 보이지 않아 부산항대교를 중심으로 놓았다 급하게 방향을 틀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부산항대교를 중앙에 놓고 불꽃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불꽃이 우측끝에서도 펑펑

황급히 방향을 돌려 찍어야만 했습니다.



황급히 화각을 돌려 증산에 있는 동구도서관을 포함시켜야 했습니다.

불꽃 촬영시에는 바지선의 위치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는 사실을 간과했던 결과이군요.




2015년 5월 29일 있었던 부산항대교 불꽃 축제는 10분의 짧은 시간동안 있었고 불꽃의 방향을 예측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2. 광복70주년 기념 부산 불꽃축제 (2015년 8월 14일)


이번에는 부산항대교가 정면으로 보이는 동구 산복도로변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구, 선화여상)주변의 건물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이 지역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더군요.

이날은 광복70주년 기념 축하공연까지 있어 이른시간부터 화려한 조명쇼가 있었습니다.


물론 불꽃 놀이도 조명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북항재개발지역에서 펼쳐진 공연과 조명쇼
















도심의 높은 건물과 밝은 불빛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만리산보다는 가까이서 불꽃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2016년 5월 27일 저녁 9시에 20분간 펼쳐지는 2만발의 화려한 불꽃쇼


제 2회 부산항대교 불꽃축제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2015년 국제신문에 실린 관람 포인트.
산복도로는 거의 어느 지역에서든 보이고 영도 지역이나 천마산 남구 지역등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틀 뒤 제가 사진을 촬영할 장소는 비밀입니다.


제2회부산항대교 불꽃축제 포스팅을 기다려 주세요.